반응형

쇼미더머니 777 최종 프로듀서 비와이 그레이는? 우승상금 참가자 루피와 나플라 및 역대우승자 래퍼


고등래퍼2 이병재와 이병재가 속한 키프클랜 크루 멤버와 랩네임

명상래퍼 김하온 싸이퍼 랩가사/ 김하온 팀결정전 랩가사

고등래퍼2 김하온 이병재 바코드 가사 풀버전 (Prod.GroovyRoom) @2차팀대항전


쇼미777’의 프로듀서 라인업이 최종 공개되어 역대급이 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Mnet 측은 ‘더머니 트리플세븐(Show Me The Money 777, 이하 쇼미777)’의 프로듀서 라인업으로 기리보이&스윙스, 딥플로우&넉살, 더콰이엇&창모, 코드쿤스트&팔로알토가 합류했음을 밝혔다. 꾸준하게 활동하며 각자의 영역에서 트렌드를 선도하는 네 팀의 프로듀서 군단이 보여줄 각양각색의 매력이 담긴 음악과 각자의 노하우를 통한 랩 스타를 발굴에 기대가 모아진다.


신선하고 실험적인 음악 프로듀서 ‘TEAM 기리보이&스윙스’는 현재 한국 힙합씬을 주도하고 있는 힙합계 미다스의 손이자 거침없는 평가와 재치 있는 인터뷰로 예능을 담당하는 프로듀서 팀이다. 또한, 오리지널 정통 힙합 음악 프로듀서 ‘TEAM 딥플로우&넉살’언더 힙합씬에서 높은 호감도로 친근함을 담당하는 프로듀서 팀이 될 것을 예고했다.


라인업에 새롭게 이름을 올린, 강력한 프로듀싱 능력으로 중무장한 ‘TEAM 더콰이엇&창모’는 한국을 대표하는 힙합 레이블 ‘일리네어 레코즈의 수장’ 더콰이엇과 랩뿐만 아니라 프로듀싱 능력까지 인정받은 ‘래퍼들의 랩 스타’ 창모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마지막은 힙합씬의 트렌디한 비트메이커와 레이블 수장과의 만남 ‘TEAM 코드쿤스트&팔로알토’. 특유의 독특한 비트와 트렌디한 감성으로 타블로, 도끼, 로꼬 등과 작업을 이어오며 역량을 입증한 대세 프로듀서 코드쿤스트와 독보적인 스타일로 인정받는 레이블의 수장 팔로알토가 만나 힙합씬의 새로운 영역을 확장, 다양한 스펙트럼을 갖춘 음악 프로듀서 팀이 될 전망이다.



기존 합류 예정이었던 그레이와 비와이는 세부 스케줄 조율이 어려워 최종 출연이 불발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쇼미777’는 지난 2012년 첫 선을 보인 이래 매년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2018년 시즌7을 선보인다. 시즌을 거듭하며 실력파 래퍼 발굴, 뜨거운 화제성, 음원 차트 휩쓸이 등 숱한 성과를 냈으며 시즌1 로꼬, 시즌2 소울다이브, 시즌3 바비, 시즌4 베이식, 시즌5 비와이, 시즌6 행주 등 역대 우승자들은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쇼미더머니7의 변화

경합 과정 중 가장 힘든 단계로 뽑히는 1차 예선은 수천 수만명의 참가자들이 좁은 강당에 모여 한 줄로 서서 랩 평가를 받아야 했는데 이 과정이 없어졌다고 한다. 우승 상금은 2억원으로 올랐고 7월까지 지원 가능하다고 한다.


쇼미더머니7 참가자

루피와 나플라는 최근 힙합 신에서 가장 핫한 실력파 래퍼다. LA에서 활동하던 두 사람은 42크루 멤버인 블루와 2016년 힙합 레이블인 메킷레인을 만들었으며, 이후 오왼 오바도즈와 영 웨스트를 영입했다. 루피와 나플라는 서태지 데뷔 25주년 프로젝트에 참여한 데 이어 지난 5월 31일 발표한 메킷레인의 첫번째 컴필레이션 앨범 'Public Enemy'(공공의 적)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쇼미더머니7'의 유력 우승 후보로 언급되고 있다.



고등래퍼2에 나온 래퍼 오담률 역시 쇼미더머니7에 출사표를 던졌다고 한다. 또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 싱글 '#CH."를 발매한다고 한다.



예능 프로그램 '하트시그널 시즌2'에 출연한 김장미가 Mnet 예능 프로그램 '쇼 미 더 머니' 도전을 예고했다. 김장미는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람들이 핱시('하트시그널') 끝나고 뭐 할 거냐 물어보시는데, 저 '쇼 미 더 머니' 나길 준비 중입니다"고 밝혔다. 





반응형

+ Recent posts